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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내 대형유통업체들은 해외시장 진출의 어려움과 국내시장 성장정체에 따른 어려움으로 지난 10년간 외형성장을 거듭해온 이후 수익성개선 및 수출모색에 집중하고 있습니다. 또한 온라인유통채널의 급성장 및 글로벌온라인기업, 해외직구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자들이 부상하며 서비스혁신, 채널다각화, 리워드 프로그램, 모바일결제 등 유통점영업에서 벗어나 전략과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전문가들에 대한 니즈가 커지고 있습니다.
우리 컨설턴트들은 이미 MD, 부동산, Operations, 마케팅, 홍보PR 등 전통적인 영역의 Talent개발을 벗어나 경영혁신을 이끌어낼 수 있는 글로벌인재들을 확보하여 핵심사업을 리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.
소비재상품의 유통망은 상품의 브랜드역량과 더불어 매출신장에 큰 축을 담당하는 분야입니다. 따라서 글로벌사업과 더불어 유통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채널전략을 세우고 영업망 관리, 채널 다각화, 물류혁신 등의 글로벌감각을 보유한 우수인재들의 영입이 활발하게 진행됨에 따라 KDC는 관련 프로젝트를 다수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으며 지속적인 인재개발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.
전자상거래 분야는 장소, 시간 등의 제약이 없다는 편리성으로 전세계 주요 유통채널로 자리를 잡았습니다. 또한 FTA협정으로 국가 간 수출입관문이 간소화되며 해외 전자상거래기업들의 국내진출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. 그리고 이는 해외직구 거래금액이 2014년부터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그 잠재시장의 크기를 가늠하게 하고 있습니다.
따라서 얼마나 많은 고객을 확보할 것인가의 과제보다는 가격정책, 물류, 리워드 등 어떠한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킬 것인가가 핵심화두로 떠올랐습니다. KDC는 국내 대형 전자상거래 및 Social Commerce 고객사, 글로벌기업들과의 다양하고 풍부한 인재채용과제를 통하여 MD, 영업, 제휴, Payment, 채널, 물류 등 각 분야 전문가 및 CEO 등 글로벌인재들의 인적 네크워크를 확보하여 활발히 채용과제를 수행하고 있습니다.